건강한 잇몸을 원한다면 왜 담배를 피우지 말아야 하는가
담배를 피우면 담배가 일으킬 수 있는 모든 문제와 전반적인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문제에 대해 거의 확실히 알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담배가 구강 건강에 미칠 수 있는 피해에 대해 알고 있습니까? 흡연과 담배 제품 사용은 잇몸 질환이라고도 하는 치주 질환의 가장 중요한 위험 요인 중 하나입니다 노원치과.
무섭게도, 흡연자의 약 2/3가 어떤 형태의 잇몸 질환을 앓고 있다고 추정되지만, 불행히도 일반적으로 무언가 잘못되었음을 나타내는 증상은 흡연자의 잇몸에서 나타날 가능성이 낮습니다. 이는 정기적인 치과 검진이나 적절한 치주 평가가 모든 사람, 특히 흡연자에게 매우 중요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CDC에 따르면, 흡연자는 비흡연자에 비해 잇몸 질환이 발생할 위험이 두 배나 높고, 진행된 치주 질환이 있을 가능성은 네 배나 높습니다. 진행된 치주 질환은 매우 심각한 질환이며 전 세계적으로 치아 상실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아마도 더 나쁜 것은 전반적인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담배를 많이 피우고 담배 제품을 오래 사용할수록 치주 질환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치과에 가면 매일 얼마나 피우는지, 몇 년째 피우고 있는지 물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는 구강 건강을 위한 최상의 치료 계획을 세울 때 필수적인 정보입니다. 전자 담배, 파이프 담배, 씹는 담배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담배는 건강에 해롭습니다. 흡연을 하지 않지만 흡연자와 함께 살더라도 간접 흡연 에 노출되는 것만으로도 치주 질환에 걸릴 위험이 더 높습니다 .
흡연은 잇몸 질환의 징후를 어떻게 숨길 수 있을까?
일반적으로 잇몸 질환이 있는 사람은 잇몸이 빨갛고 부어 있고, 양치질이나 치실질을 할 때마다 이 잇몸에서 출혈이 더 많이 발생합니다. 이와 비교했을 때, 흡연자의 잇몸은 종종 더 단단해 보이고 치주 질환이 있는 비흡연자와 비교했을 때 전혀 출혈이 없을 수 있습니다. 이를 “질병 마스크”라고 하지만, 잇몸이 건강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잇몸 질환과 흡연이 잇몸 건강에 미치는 영향
잇몸이 건강하면 혈액 순환도 좋아지는데, 혈관이 잇몸으로 영양분과 산소를 운반하고 유해한 독소를 멀리 운반하기 때문에 필수적입니다. 잇몸이 다치거나 감염되면 혈액 순환이 좋아 치유에 필요한 영양분을 운반하고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혈액 순환이 좋지 않으면 치유가 더디고 잇몸이 감염과 싸우는 능력이 떨어집니다.
흡연을 하면 니코틴이 영양소와 산소를 운반하는 혈관을 좁혀서 잇몸으로 영양분과 산소를 운반하여 감염과 싸우고 치유를 도울 수 없게 됩니다. 안타깝게도 혈액 공급이 제한되면 잇몸이 여전히 옅은 분홍색으로 보이고 부풀어 오르지 않아 질병이 있어도 건강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