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부모는 미워하지만 배우자는 사랑합니다 – 어려운 시아버지를 대하는 방법
“그렇게 할게요”라고 말했을 때, 당신은 당신 맞은편에 있는 붉어진 신부를 말하는 거였죠? 그녀의 가족은 관객석에 있었지만(훌쩍거리거나 흐느끼거나 손을 비비며), 당신은 그 한 사람, 당신이 선택한 사람과만 결혼하기로 동의했습니다. 그럼 왜 당신은 지금 다른 사람들, 당신이 선택할 수 있다면 지하철에서 옆에 앉지 않을 사람들에게 얽매여 있나요?
가족에 “결혼”하는 것은 사실이면서도 사실이 아닙니다. 물론, 당신의 삶을 다른 사람의 삶에 합치면, 그에게 중요한 것들이 당신에게도 중요해집니다. 그리고 가족은 목록의 맨 위에 있습니다. (당신이 그의 어머니를 세 개의 머리를 가진 경비견으로 본다고 해서 그가 그녀를 그렇게 본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당신과 당신의 배우자가 결혼함으로써 당신만의 가족을 시작했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그 새로운 가족은 다른 가족보다 건강하게 우선합니다.
두 가족이 화합해서 살 때는 아무도 느슨한 공존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성격이 충돌할 때는 시부모가 항상 당신과 함께 있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침실에서(으악…), 첫 수플레를 시도할 때 주방에서, 자녀의 취침 시간을 지키라고 고집할 때 가족방에서(“하지만 할머니가 너무 일찍 자라고 하시네요!”).
배우자와 시가족 사이에 긴장이 고조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장 훈족 같은 시가족이라 할지라도 약혼자를 제단에서 버릴 만큼 충분한 이유가 되지 않는다고 동의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하나요?
한 걸음 물러서세요. 서둘러서.
인생이라 불리는 이 틸트-어-와일의 거의 모든 측면에서 그렇듯, 냉정한 검토와 새로운 관점은 놀라운 일을 해낼 수 있습니다.
안전한 거리에서 (즉, 시부모가 마지막으로 파괴한 상황에서 안전하게 떨어진 곳에서, 또는 더 좋게는 시부모로부터 수천 마일, 몇 대륙 떨어진 곳에서) 자신의 감정을 살펴보면, 실제로는 증오가 아니라 강한 짜증, 강한 혐오감 또는 술 한잔이나 아울렛 쇼핑에 초대하고 싶지 않은 증후군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좋아요, 아마 당신은 그들을 싫어할지도 몰라요. 당신이 이렇게 느끼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들이 당신을 싫어한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그들의 아들/딸이 어리석게도 많은 훌륭한 결혼 상대를 놓친 뒤에 결국 당신을 선택했다는 사실을 당신에게 상기시킬 기회를 놓치지 않습니다.